상속대행 서비스

   무료상담실

빠른상담 문의 드립니다.

| 2016-04-26 11:45:06

조회수 : 1

법률상 어려움에 처한 모든 분들게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무료법률상담전화 : 02-587-1252
야간,휴일 긴급전화 : 010-5485-1252

*신청인성명 : 기

*작성시간 : 2016-04-26 11:45:06

*휴대폰번호 : 01♡-♡♡♡♡-♡♡♡♡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2자리부터 ♡로 표기됩니다)

2015. 02. 16. 오전 10시경에 화곡동에서 가다가 영등포 양평로타리에서 양화대교쪽으로 좌회전을 하기 위해 2차선에 정지하였다가 좌회전 신호를 받아 택시가 먼저 좌회전을 하고 두 번째로 94루9028 라보 제가 사선으로 뒤따라가는데 횡단보도를 지나 3차선에서 우측후미를 받쳐서 교통정체 때문에 3차선을 내 주고 4차선에 차를 세우고 조금 멀리에 전광세모판(?)을 세워 놓고 사진을 찍어 두었습니다.
가해자차량 11허8085 gmw는 5차선인 끝 차선에 차를 대 놓고 왼쪽 앞이 많이 파손된 것을 보고 보험사에 전화하면서 운전석에서 나와 보지도 않았습니다.
가해자는 당산역 쪽에서 오다가 정지 신호를 무시하고 사선으로 좌측 3차선으로 끼어들다가 3차선을 벗어나던 제 차 우측 후미를 치면서 GMW를 우측으로 꺾은 것 같습니다.

저는 양평 4거리에서 사선으로(3,4,5차선) 좌회전을 하면서, 화곡동이나 올림픽대로로 진행하는 버스나 관광버스나 승용차들이 신호를 무시하고 우회전하여 끝 차선에서 슬금슬금 진행을 하므로 항상 우측 끝 차선을 조심하면서 충전을 위해 lpg 가스 충전소 골목으로 들어가곤 합니다.
그런데 생각지도 않은 뒤쪽에서 추돌이 일어났습니다.

둘 다 보험처리만 하고 경찰신고는 안 하고 가도 된다고 해서 돌아왔는데, 구정이 지나서 영등포경찰서 교통계 1팀 하계장이 제가 가해자로 신고가 접수되었다고 조사받으러 오라고 해서 갔더니 조사를 마친 다음에 무조건 가해자가 맞다는 것입니다.
가해자가 그려 놓은 현장 사진을 보니 사고는 대로에서 났는데 가스를 충전하기 위해 제가 아직 진입하지도 않은 골목 가운데에 제 차를 그려 놓았고 가해자가 그 곳에서 받쳤다고 진술을 해 놓았습니다.
제 쪽 보험사 직원이 칼라 사진을 제출하러 왔기에 재판을 하겠다고 하고 돌아와서 며칠 후에 주민등록증을 보관하고 있으니 와서 찾아 가라는 연락을 받고 가는 길에 진단서를 발급 받아 주었더니 서류는 다 버려서 없다고 하고 종이에다가 뭐라고 써서 싸인을 해서 주면서 삼성화재 보고 잘 해결해 주라고 했으니 걱정 말라고 했습니다.
진단서는 필요 없다고 도로 가져가라고 해서 원장에게 도로 주면서 필요 없다는데 왜 발급해 주었냐고 말하니 그러면 교통사고 사실확인원은 어떻게 발급을 받으려고 하냐며 저보고 바보라고 하기에 마포 경찰서 민원실에서 발급 신청을 했더니 정말 아무 것도 접수된 것이 없어서 발급을 못한다고 하여 경찰청에 민원도 넣고 했더니 며칠 후에 피해자로 돌려 놔서 확인원을 발급받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1. 가해자가 신호를 위반하여 좌회전신호에 따라 좌회전 중인 제 차를 3차선에서(모두 5차선 도로)좌회전하여 끼어들다가 추돌하였는데 우측 끝 차선 사고도 아니고 3차선까지 진입을 했는데도 어떻게 2:8이 나왔는지요. 신호위반은 무조건 100% 과실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2. 제 보험사 흥국은 구상금청구소송을 하여 제 입원비 지불보증금 60만 원을 찾아가 놓고도 저한테 아무런 통보도 안 해 줘서 제가 4. 1.만기되는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려고 비교견적을 신청할 때 2번의 사고가 있다고 모두 거절당했습니다.
우리 흥국에선 할인할증 등급확인서 발급에 관한 고지를 해 줄 의무가 없는 건가요.

3. 제차는 라보 트럭인데 자차로 수리하여 25만 원이 나왔고 삼성화재 가해자 측에서는 아직 아무런 연락도 없습니다.
시효가 2년이라고 하는데 재판을 그 전에 제가 해야 되나요.

4. 2013년 4. 1.에 차를 샀고 2년이 안 된 때 사고가 났으니 그에 대한 보상은 따로 없나요.

5. 보험개발원에서 구상금청구소송을 하였다는데 제가 보험개발원에 이의제기나 소송을 제기하여도 되는지요.
2:8이 나온 것은 흥국화재(제 보험)와 가해자 측 보험인 삼성화재가 둘이 짜고 합의를 본 것은 아닌가요.
제가 흥국에다가 삼성을 상대로 소송을 하겠다고 했더니 굳이 못하게 말리면서 삼성보고 전화하라고 하겠다고 말렸습니다.

6. 우리 흥국이 저 대신 구상금 소송에서 제 것도 재판을 해 줘야 되는 것이 맞는지 알고 싶은데요.

7. 가해자와 보험사 경찰이 공모하여 허위사실을 기재하여 피해자에게 손해를 입혔는데 각 각 형사 처벌해도 되나요.

[손해배상]에 관한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언제든지 무료상담전화(02-587-1252)로 연락주시거나 저희 사무실로 방문상담 권해 드립니다.
명쾌한 답변드리겠습니다.

야간,휴일 긴급전화 : 010-5485-1252
모든 상담은 변호사법에 의거 비밀로 진행 됩니다.

이전   다음
© 상속대행 서비스
PC버전
♡ Today : 26           접속IP : 44.201.68.86